미래의 사회문화 및 생활 이슈를 바탕으로 2011년 글로벌 인테리어 트렌드 전망
한화L&C가 오는 21일 역삼동 르네상스 호텔에서 ‘2011년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한다.
한화L&C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는 국내를 비롯해 해외의 전반적인 인테리어 흐름을 짚어보고 이를 바탕으로 2011년 글로벌 인테리어 트렌드를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한화L&C는 미래의 사회문화 및 생활방식에 관한 이슈와 트렌드를 분석했으며 그 결과를 세미나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서는 단순히 인테리어 분야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고찰에 있어 더욱 심도 깊은 세미나가 될 전망이다. 강좌 구성도 ‘라이프 트렌드(Life Trend)’, ‘리빙 트렌드(Living Trend)’ 그리고 ‘인테리어 스타일(Interior Style)’ 총 3개의 섹션으로 준비해, 미래의 삶의 방향과 이슈들에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라이프 트렌드’와 ‘리빙 트렌드’ 섹션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디지털화 및 기술화되고 있는 변화 속에서 감성, 재미, 그리고 편리함과 자유로움을 추구하게 되는 사람들의 본능 및 욕구를 소개한다.
마지막 섹션인 ‘인테리어 트렌드’에서는 이 같은 사회문화 및 생활방식, 그리고 사람의 심리가 인테리어와 어떻게 접목되고, 어떻게 표현될 수 있는지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