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티직비젼社 조사…벤츠, BMW 등 제쳐
현대자동차는 최근 미국의 자동차 전문 조사 업체 '스트래티직비젼社(Strategic Vision)'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미국 신차 구매자 2만9037명을 대상으로 벌인 '2010년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준고급차 부문(Near-Luxury Car)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현대 제네시스는 준고급차 부문(Near-Luxury Car)에서 914점을 획득해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인피니티 G37, 폭스바겐 CC 등 동급 경쟁차들을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고급차 품질경쟁력 수준을 고객이 직접 평가한 결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스트래티직비젼 품질만족도 조사는 1995년부터 구입 만족도와 성능, 사용 만족도 등 전반적인 품질만족도에 대해 조사해 연 1회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