옙 M1 모델 통해 메가스터디에서 제공하는 모든 동영상 강의 다운로드 지원
삼성전자는 3일 MP3 플레이어 옙(YEPP)이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와의 제휴를 통해 동영상 강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꿈의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아몰레드와 동영상 재생기능을 탑재한 '삼성 옙 아몰레드 M1(YP-M1, YP-MB1)'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한 고객들은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에서 제공하는 모든 동영상 강의를 다운받아 볼 수 있다.
현재 EBS, 강남구청 등 국내 주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삼성 옙 M1은 수능/내신/논술 등 약 5만여 편의 동영상 강의 콘텐츠를 보유한 메가스터디와의 제휴를 통해 학습용 미니 PMP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3.3인치 와이드 아몰레드 스크린으로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M1은, 그동안 PMP에서만 재생할 수 있었던 MPEG4, XviD, H.264, WMV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또렷한 시야 각과 야외에서도 또렷한 영상 재현 능력은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강의 시청을 가능하게 해준다.
영어사전과 중국어사전 등 어학 공부에 필요한 여러 자료들도 삼성모바일닷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1.6W 스테레오 내장 스피커가 탑재 돼 있어 강의 내용 녹음, 재생속도조절, 구간반복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