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익이 전년 대비 13.5% 늘어난 1416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조9758억 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1.3%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 사업의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의 898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내수 둔화, 풀필먼트 프로모션 확대 등으로 전년보다 3.1% 감소한 540억 원으로 집계됐다.
계약물류(CL) 부문 매출은 7684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5.8% 늘어난 512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물류 컨설팅을 기반으로 3자물류(3PL) 고객사를 다수 유치한 데 더해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강화로 수익이 개선됐다.
글로벌 부문은 포워딩 마진 확대, 초국경 전자상거래(CBE) 물량 증대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4.2% 늘어난 1조98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3.1% 증가한 282억 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