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추석 웹툰 ‘퀴퀴한일기’·‘딩스뚱스’ 등 4선 공개

입력 2024-09-12 10: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2일 추석 명절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웹툰 추천작 4개 작품으로 가족과 감상하기에 좋은 ‘퀴퀴한 일기’, ‘딩스뚱스’, ‘환골탈태’, ‘내 딸은 최종 보스’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2일 추석 명절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웹툰 추천작 4개 작품으로 가족과 감상하기에 좋은 ‘퀴퀴한 일기’, ‘딩스뚱스’, ‘환골탈태’, ‘내 딸은 최종 보스’를 공개했다.

누적 조회 수 3억8000만회를 기록 중인 ‘퀴퀴한 일기’는 2016년부터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카카오웹툰 대표 장기 연재작이다. 800회 이상 연재됐으며 개인의 성장과 가족애가 모두 담긴 작품으로 가족과 함께 보기에 알맞은 작품이다.

작가의 인생사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웹툰은 주인공이 30대와 40대를 보내며 마주한 삶의 과정과 여러 이야기를 세밀하게 그려낸다. 가령 작품에는 주인공 ‘보람’이 청년 시절을 지나 연애와 결혼을 거쳐 쌍둥이의 엄마로 성장하기까지 내용이 빼곡히 담겨 있다.

카카오웹툰 ‘딩스뚱스’ 역시 2011년에 시작해 연재 14년 차 및 시즌 14가 진행되고 있는 장수 연재작이다. 오랜 시간 연재하며 끈끈한 팬덤을 모은 작품 중 하나로,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는 약 1억6000만회에 달한다. 작품은 해외 곳곳과 한국에서 살아가는 딩스, 뚱스 부부의 실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휴머니즘과 판타지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고 싶은 독자들에게는 카카오페이지 ‘환골탈태’를 추천한다. 해골과 인간 사이의 가족애를 그린 ‘환골탈태’는 해골이 인간을 양육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나비를 마계에서 키우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해골의 스릴 넘치는 에피소드들이 눈을 사로잡는 작품이다. 누적 조회 수는 7000만회로, 마계의 외형과 캐릭터를 표현한 상상력 가득한 작화도 볼거리다. 8일 본편 연재가 마무리됐으며, 팬들이 기다리는 외전 연재도 준비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내 딸의 최종 보스’는 ‘육아’ 소재를 중심으로 판타지, 액션을 재미있게 결합한 작품이다. 주인공 ‘서준’은 자신의 딸이자 최종 보스인 ‘설아’가 멸망시킨 세계에서 과거로 회귀한다. 회귀하면서 그가 받은 퀘스트는 ‘과거로 돌아가 설아의 불행을 막고 미래를 바꾸라’는 것이다. 설아와 처음 만났던 날로 회귀한 그는 설아에게 무관심했던 지난 자신의 삶을 반성하는 한편 설아와 새로운 추억을 쌓아 나간다. 동명 웹소설이 원작으로, 웹소설, 웹툰 합산 약 4000만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추석을 맞아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는 풍성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14일부터 18일까지 카카오웹툰 인기작 ‘무적자’, ‘내가 죄인이오’, ‘천광명월’, ‘그때 우리가 조아한’, ‘내 남자의 청첩장’, ‘나쁜 X’, ‘더 그레이트’ 전편이 미리보기를 제외하고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대상작 전편을 각각 모두 읽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캐시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지는 14일부터 22일까지 대형 캐시백 이벤트인 ‘추석 골든위크’를 연다. 해당 기간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를 사용한 독자는 최대 2만 캐시 등 다양한 규모의 캐시 럭키드로우를 지급받을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할인 이벤트에 더해 웹툰,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 등을 대상으로 한 ‘나혼렙 세계관 몰아보기’ 캐시 이벤트도 열린다. 이외에도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 등 인기 웹소설 중 매일 한 작품씩이 전편 무료 공개되고, 주요 신작, 인기 복귀작, 완결작을 대상으로 특정 시간에 열람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작품 오픈런 이벤트’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