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가전 밀레, IFA 전시회서 ‘AI∙순환성’ 신제품 공개

입력 2024-09-05 13: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빠르고 편리하게…‘노바 에디션’ 세탁기‧의류건조기 출시
신제품 ‘가드’ 진공청소기, 새로운 기능‧사용 편의성
AI 활용한 스마트 푸드 ID…AI 진단 기능
더 큰 지속가능성 구현…스마트홈‧디지털화 강조

▲(우측부터) 라인하르트 진칸 회장, 마르쿠스 밀레 회장, 레베카 스타인하게 사장과 1901년 선보인 밀레 첫 세탁기, 세탁기 신제품 W2 노바 에디션 (사진제공-밀레)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가 6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에 참가한다. 밀레는 인공지능(AI)과 편의성에 초점 맞춘 세탁기 및 의류건조기 ‘노바 에디션’과 청소기 ‘가드’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IFA는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다. 올해 IFA는 ‘모두를 위한 혁신’을 주제로 한다.

밀레는 새로운 진공청소기 가드 시리즈를 소개했다. 글로벌 화두인 AI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밀레의 가치와 방향성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밀레의 인사 및 대외 협력 총괄 사장인 레베카 스타인하게 사장은 올해 IFA의 최대 화두로 ‘순환경제’를 언급하며 밀레의 DNA인 지속가능성에 대해 강조했다. 자원을 완전히 순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순환형 진공 청소기와 순환성과 에너지 효율을 디지털화한 기능을 소개했다.

이번 IFA에서 처음 선보이는 W2 노바 에디션 세탁기는 세계 최초로 드럼 리브(rib)가 없는 세탁기다. 드럼 리브는 드럼이 회전할 때 세탁물과 세제를 혼합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움직임은 세탁물에 추가적인 물리적 부담을 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섬유의 수명을 단축할 수 있다.

밀레는 드럼 리브가 없는 ‘인피니티케어 허니컴 드럼’을 탑재했다. AI 활용으로 드럼 움직임도 조정한다.

이번에 추가된 ‘스마트매틱’ 기능은 30도(°C)에서 소량의 세탁물도 에너지효율적으로 세탁이 가능하다.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을 사용하면 세제 양까지, 기존의 세탁량 자동 감지 기능보다 더 일관된 에너지 소비량을 보장한다.

T2 노바 에디션 의류건조기는 ‘퀵파워드라이’ 기능을 더해 최대 4kg의 세탁물을 단 49분 만에 건조할 수 있다.

W2 노바 에디션은 유럽 에너지 효율 A등급 기준보다 20% 더 높은, T2 노바 에디션은 A+++ 등급 기준대비 10%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한다.

밀레가 이번 IFA에서 처음 공개한 가드 시리즈 청소기는 밀레의 베스트셀러 청소기 제품인 ‘컴플리트 C3’에 사용 편의성, 위생, 디자인, 네트워킹 기능까지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IFA 2024 밀레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W2/T2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마르쿠스 밀레 회장 (사진제공-밀레)

가드 청소기는 이전보다 고효율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흡입력을 보여 집안 내 위생 유지에 도움이 된다. 하이클린 퓨어 먼지봉투는 80% 재활용 소재로 제작됐으며 99.99%의 필터링 성능을 자랑한다. 컴포트핏 시스템은 먼지봉투와 진공청소기 본체 사이의 특별히 개발된 고정 장치로, 장착 시 맞물려 잠겨 먼지와 오염 물질이 더 효과적으로 포획될 수 있도록 했다.

밀레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탁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의 에너지 소비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오븐에 포함된 ‘스마트 푸드 ID’은 AI를 활용해 요리의 세계를 확장하는 기능이다. 오븐 내부의 카메라를 사용해 음식의 사진을 찍으면 AI가 레시피를 식별한 후 요리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한다.

밀레 세탁기와 의류건조기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AI 진단’ 시스템을 추가했다.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면 AI가 가장 가능성이 큰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향후 AI가 기기 고장을 예측하고 고장이 발생하기 전 예방 조치를 제안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기능을 접목해 레시피를 추천하는 밀레 스마트 푸드 ID (사진제공-밀레)

밀레가 선보이는 순환형 진공청소기는 재활용된 부품을 사용하고, 나중에 수리하거나 분해할 수 있다. 플라스틱 혼합물 대신 단일 재료를 사용하고 접착제 대신 플러그와 나사 연결을 사용한다. 금속 부품은 이산화탄소(CO2) 중립 방식으로 생산된 그린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재료는 재활용 공정을 통해 생산된 부품을 사용하며, 다시 재활용될 수 있다.

밀레는 손상된 부품을 회수하고 수리해 판매하는 글로벌 파일럿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12개의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전자 모듈 부품을 리퍼브 부품으로 제공한다. 세탁기, 식기세척기, 커피머신의 전자 모듈 교체가 필요할 경우, 밀레 서비스 담당자는 고객이 신형 부품과 리퍼브 부품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부품뿐만 아니라 리퍼브 제품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2022년부터 네덜란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밀레 세탁기를 점검, 수리, 청소한 후 ‘리퍼브’ 라벨을 붙여 고객에게 판매한다. 리퍼브에 적합하지 않은 세탁기에서 나온 전자 부품은 소비자와 전문 회사에 판매되어 수리 부품으로 다시 사용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