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사태發 파장…인터파크커머스도 기업 회생 신청

입력 2024-08-16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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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화현 위메프 대표(왼쪽)와 류광진 티몬 대표가 13일 서울 서초동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티몬-위메프 회생절차 협의회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정산 지연 사태를 겪은 티메프(티몬·위메프)에 이어 큐텐 그룹의 또 다른 계열사인 인터파크커머스도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

16일 인터파크커머스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서울회생법원에 자율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 형태의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티몬과 위메프가 지난달 29일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한 지 18일 만이다.

앞서 인터파크커머스는 지난달 발생한 티메프의 1조 원대 정산 지연 사태의 파장으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판매자들의 거래 중단에 이어 고객들의 연쇄 이탈까지 이어진 셈이다.

인터파크커머스 측은 “일부 결제대행(PG)사 등이 정상적으로 지급해야 하는 판매 대금을 일방적으로 보류하고 통보하는 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며 판매자 대금 지급 지연으로 이어졌다”며 “최근에는 일부 채권자의 가압류 등 조치에 따라 정상적인 영업 활동과 소액이라도 계속하고 있는 미정산 대금 지급을 할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PG사 등이 지급 보류하고 있는 판매 대금의 확보를 위해 법적 판단을 요청할 예정”이라며 “수령하는 대로 정산에 투입해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방지하고, 최소한의 경영재원으로 활용하며 빠르게 기업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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