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산적구이·취나물밥, 고추장나물비빔밥 등 5종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고추장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비빔밥, 간장연두부·퀴노아영양밥, 고기산적구이·취나물밥, 크림페퍼닭가슴살·곤약간장계란밥 등 저당 냉동 도시락 5종. (사진제공=한성기업)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족이 매년 늘면서, 식품업계가 '저당' 제품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성인 질환과 당뇨병 인구가 늘면서 우리나라 저당 식품 시장의 규모는 30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식문화는 흰쌀밥과 과도한 당류가 포함된 음식들이 대다수를 차지해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이 많았다. 흰쌀밥과 당류는 몸매 관리에 신경쓰는 다이어트족도 피해야 할 대상이다.
한성기업은 변화한 소비자의 입맛과 요구에 주목해 혈당 관리에 좋은 '저당 냉동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
저당 도시락 신제품은 고기산적구이·취나물밥, 고추장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비빔밥, 간장연두부·퀴노아영양밥, 크림페퍼닭가슴살·곤약간장계란밥으로 총 5종이다.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트랜스지방은 0g, 당류는 평균 2g 이하로 낮췄고 흰쌀밥 대신 나물과 잡곡 등을 사용했다.
한성기업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헬시 플레저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선보이게 됐다”면서 “저당 케어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한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당 냉동 도시락 5종은 한성기업의 온라인몰 한성마켓과 G마켓과 옥션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