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NO.1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는 “종합주가지수가 100p 가량 하락한 12월 4째주, 차트분석의 대가 ‘전투개미’가 바이오주를 통해 25% 가량의 고수익을 기록함으로써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이리치에 따르면 전투개미는 “배당기산일을 앞두고 중대형주의 권리락이 예상됨에 따라 틈새전략으로 중소형 테마주인 바이오주를 노려 저점매수함으로써 하락장에서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이리치는 특히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 선정과 관련, “전투개미가 얼마 남지 않은 2008년, 개인투자자들이 마지막으로 고수익의 급소를 노려볼 수 있도록 무료특집방송을 29일 오전 8:50~10:00까지 실시한다”고 밝히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전투개미는 11월 25일과 12월 3일 실시된 무료특집방송에서 분봉을 활용, 정확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해 기대 수익률의 최대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독자적 매매기법을 공개한 데 이어, 이번 무료특집방송에서는 2008년 대세하락장에서 손실을 초래한 개인투자자들이 수익반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실적 우량 중대형주의 권리락을 노린 저점매수 전략과 바이오주와 항공테마주를 중심으로 한 틈새전략을 중심으로 VIP증권방송에서만 공개했던 급등 1순위 예상 종목을 공개하고 실전매매를 병행 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2위는 지난주 조아제약, 삼성물산을 적극 공략해 22% 이상의 안정적 수익률을 거둬들인 트렌드 매매의 선두주자 닥터제이로 선정됐다. 닥터제이는 12월 3째주, LG화학/LIG손해보험/CJ홈쇼핑/교보증권 등의 중대형주를 비롯 세월셀론텍/강원랜드 등의 중소형테마주를 집중 공략해 주간 70%가 넘는 누적수익률을 기록하며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에 선정된바 있는 국내 수익률 TOP 애널리스트이다.
또한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3위는 제이콤을 통해 19%에 달하는 고수익을 확보한 국내 단기매매의 1인자 ‘상도’가 차지했다.
하이리치는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선정과 관련,“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그 어디에서도 시도하지 못했던 애널리스트 평가제를 국내 최초로 도입, 매주 애널리스트들이 기록한 실제 수익률을 바탕으로 방송시청률과 철저한 회원평가제를 통한 인기도 등을 반영해 최고의 누적수익률을 달성한 베스트 애널리스트 1~3위를 선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리치(www.hirich.co.kr)는 “2008년 대세하락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고수익을 기록한 애널리스트를 치하하고, 한 해 동안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하이리치와 함께 동고동락 한 VIP회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상품을 시상하는 총 상금 2500만원 규모의 <제1회 하이리치 대상 2008!>의 시상식을 30일 거행한다”고 밝혔다.
하이리치는 “시상기간인 29일까지 애널리스트 인기투표에 참여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1등 노트북, 2등 최신 휴대폰, 3등 LCD모니터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