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하반기 더마 화장품 출시"

애경산업이 해외 실적 제고에 힘입어 2017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주 상장 소식과 함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게 됐다.

애경산업은 2017년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1% 증가한 6289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4.4% 증가한 497억 원을, 당기순이익은 76.6% 성장한 38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AGE 20’s’와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101.3% 성장했고 매출 비중은 전체의 43.3%까지 확대됐다. 2015년 당시 매출 비중이 13.4%에 그쳤던 애경산업의 화장품 매출은 이제 기업 전체 실적에 영향을 끼치는 수준에 올랐다.

해외수출 역시 74.3% 성장했다. 사드(THAADㆍ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여파에도 불구하고 중국 수출은 전년대비 91.2% 성장했다. 지난해 현지 직접 진출 대신 역직구 형태의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중국 현지 업계에 따르면 AGE 20’s의 대표 제품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해 중국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9월 중국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애경산업은 온라인을 넘어 본격적인 본토 공략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애경산업은 지난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이번 상장을 통해 △생활용품 시장 지위 강화 △화장품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시장 매출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오는 2분기에 신규 화장품 브랜드 ‘FFLOW(플로우)’를 선보일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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