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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스마트 EV 대상 시상식 개최 전년 대비 늘어난 10개 차종 출사표 소비자 평가 반영 위해 심사위원단 증원 서면ㆍ시승ㆍ토론 평가 거쳐 수상작 선정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스마트 EV 대상’에는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더 많은 차종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초기 전기차와 달리 올해 심사 대상에 오른 주요 차종 대부분이 각 브랜드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돼 성능과 품질이 전반적으로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14일 서울 강남구 이투데이 본사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판매 대수 감소 추세 경기 불황과 고금리 이어지며 자금 사정 악화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 부착으로 판매 감소 현대차 제네시스 등 대체재 늘며 수요 감소 수입차 시장이 2년 연속 역성장을 기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경기 불황과 고금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업체의 경쟁력도 높아지며 수입차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통계에 따르면 수입차 업체들은 올해 1~10월 국내 시장에서 21만5980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21만9071대)와 비교하면 1.4%
IRA 보조금 폐지·관세 인상 등 직격탄 우려 중국 전기차와 격차 줄일 기회라는 주장도 트럼프 1기에도 한국차에는 무관세 유지 현지 생산 확대·하이브리드 등으로 대응 필요 제47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당선됨에 따라 국내 완성차 업계는 전략 선회가 불가피해졌다. 다만 업계에서는 현대차의 경우 대응 여력이 충분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제재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하고 있다. 7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이 공약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A) 폐지 △관세 인상을 통한 미 무역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