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안녕인사동점 내 인공지능(AI) 뷰티 디바이스 운영

▲편의점 GS25의 ‘인공지능(AI) 뷰티 디바이스’를 한 고객이 이용해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인공지능(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개인 피부색) 진단은 물론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다음 달부터 GS25뉴안녕인사동점에서 AI 뷰티 디바이스를 시범 운영한다. AI 뷰티 디바이스는 고객이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초고화질 카메라가 약 3초 만에 피부와 눈·입술·색상 등을 스캔한 뒤 피부 명도와 채도·색온도 등을 분석해 퍼스널컬러를 안내한다.
또 개인 피부색에 어울리는 색조 화장품을 추천한다. 추천 제품은 무신사 위찌와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브랜드 14종으로, 디바이스 옆에 화장품 매대를 비치해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GS25는 AI 서비스를 통해 눈 형태와 입술 두께, 코폭, 상·중·하안부 비율 등 얼굴형을 정밀하게 분석해 안면 분석 결과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AI 컨설턴트가 메이크업과 헤어, 액세서리 스타일을 제안한다. 분석 결과는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다.
GS25는 AI 뷰티 디바이스를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설치하고 연내 10개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요금은 2000원으로, 8월 한 달 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