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착한 배달앱 ‘광진땡겨요’ 소상공인 지원 ‘눈길’

(자료제공=광진구)

서울 광진구는 구가 운영 중인 공공 배달앱 ‘광진땡겨요’가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광진땡겨요’는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와 광고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중개수수료를 2%로 책정했다. 이는 민간앱보다 약 7~10%포인트 저렴한 수준이며, 입점비·광고비·월 이용료도 모두 무료다. 신규 가맹점에는 3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또 2022년 3월 공공배달앱 전용 상품권 ‘광진땡겨요상품권’을 전국 최초로 발행해 1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여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구조를 만들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46억 원 규모로 발행했으며 이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큰 규모다.

소비자 역시 풍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광진땡겨요상품권으로 광진구 내 주문 시 15% 즉시 할인 효과 △첫·재주문 시 최대 1만 원 쿠폰 지급 △매일 최대 2만3000원 랜덤 쿠폰 △매월 11일·22일 ‘땡데이’ 메가 할인 △프랜차이즈 및 사장님 쿠폰 중복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광진구는 전통시장 가맹점 모집과 전통시장 카테고리 신설 등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5월 기준 ‘광진땡겨요’ 가맹점 수는 2581곳, 가입자는 7만7569명에 달하며 지역 내 착한 소비문화 정착에 힘을 보태고 있다. 서울페이+ 앱을 통해 15% 할인된 금액으로 월 최대 20만 원까지 구매, 최대 10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구매 후 1년 이내 ‘땡겨요’ 내 가맹 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땡겨요상품권은 높은 배달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보탬이 되고, 구민의 외식비 부담을 덜어준다”며 “앞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상생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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