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가 홍콩에 뒤진 것으로 조사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클라우드 기업 아카마이가 2일 공개한 2014년 2분기 인터넷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인터넷 평균최대접속속도(average peak connection speed)는 72.1Mbps(초당 메가비트)를 기록하며 73.9Mbps를 기록한 홍콩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한국은 지난 1분기 홍콩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지만 1분기만에 다시 자리를 내주게 됐다.
이번 조사는 인터넷 평균최대접속속도를 조사한 것으로 이는 각각의 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접속한 최대 속도를 평균낸 것이다. 인터넷 평균접속속도와는 차이가 있다.
인터넷 평균접속속도의 경우 한국은 24.6Mbps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위는 홍콩(15.7Mbps)이 차지했지만 격차는 8.9Mbps나 된다.
우리나라는 평균 모바일 접속 속도에서도 15.2Mbps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모바일 접속 속도가 가장 낮은 베트남(0.9Mbps)과 16배 이상의 차이다.
네티즌들은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그럼 그렇지",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평균접속속도는 못 쫓아오잖아",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홍콩 평균접속속도는 한참 뒤진다",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우리나라 나름 인터넷 강국인데 그렇게 쉽게 홍콩에 내줄리 없을텐데",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대단해 우리나라", "한국 인터넷 접속속도 2위, 다른것도 좀 잘했으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