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 LOOC, 전문 트레이너와 영양사가 준비한 운동과 식단 프로그램 제공
현대인의 손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을 좀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의 활용이다. 하지만 내게 필요한 어플이 무엇인지, 또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를 잘 몰라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이는 많지 않다.
특히나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이 매우 각광 받음에 따라 애플 ios8의 '헬스키트(HealthKit)'가 업데이트 되었고, 헬스 어플리케이션인 눔 다이어트 코치, My fitness Pal 등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한 어플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무료 PT(Personal Training) 어플인 ‘PT LOOC(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yangyoo.looc)’이 그 주인공으로, 이들 모두의 고민인 다이어트에 대해 전문가 못지 않은 관리를 가능케 한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것이다.
1:1 PT는 다이어트나 체력증진, 근육증가 등 다양한 개인 목적에 맞춰 식단과 식사량부터 운동 프로그램까지 개인의 체형과 몸 상태에 맞게 제공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회당 적게는 5만원부터 많게는 30만원의 홈 트레이닝까지 비싼 가격으로 인해 실제로 개인 PT를 받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 가운데, 실제 전문 트레이너와 영양사가 어플 제작에 참여해 집이나 헬스장 등 어디에서나 직접 옆에서 코치해주는 듯한 무료 PT어플 ‘PT LOOC’은 다양한 목적에 맞는 개인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맞춤 식단을 제공하며, 특정 테마에 따른 운동 프로그램(혼자하는 순환운동, 근력 유산소 프로그램, 단기 몸짱 4주 프로그램 등)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해 ‘PT LOOC’ 개발사 ㈜양유 유한내 리더는 “상세한 운동설명과 개인 맞춤 운동 및 식단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PT LOOC은 누구나 쉽고 가볍게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운동과 음식 칼로리 증가 감량 수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오늘의 칼로리 밸런스’와 목표 칼로리와 섭취 칼로리 및 유저의 몸무게, 키 활동지수를 고려한 추천식단인 ‘오늘의 음식’, 개인별 맞춤 운동을 제안한 후 이미지와 동영상을 이용해 운동의 상세한 설명이 덧붙여진 ‘오늘의 운동’, 음식 제품의 바코드 등록 시 해당 제품의 칼로리나 영양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바코드 찍기’ 기능은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높다.
또한 유저에게 맞는 식단과 운동에 관한 개인 솔루션 기능이 강화된 ‘1:1 PT’는 유료서비스임에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저가 운동 및 식단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문점을 어플 내에서 사진, 영상, 텍스트 등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LOOC 코치의 답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특화된 유료서비스인 ‘1:1 PT’는 현재 어플 런칭기념 이벤트로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다이어트 어플 ‘PT LOOC’ 개발사 ㈜양유는 식음료 마케팅 부분 업계 1위 기업으로,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청하 등 국내 대기업들과 마케팅 제휴를 통해 온오프 통합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