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은 15일부터 고객이 직접 콜센터(1588-5005번)로 전화를 걸어 보험계약 대출 및 상환을 셀프 서비스로 진행할 수 있는 ARS 지급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지점, 고객 센터 방문이나 콜센터 상담원과의 직접 통화를 거쳐서만 가능했던 보험계약 대출 및 대출금 상환 업무를 고객이 전화를 통해 직접 해결할 수 있게 된것.
고객은 상담원과의 직접 연결을 기다릴 필요없이 셀프 서비스 사용등록 후 손쉽게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송금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ARS제지급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고객에 대해 제지급된 처리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통보해줄 예정이어서 서비스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ING생명 관계자는 "향후에도 계약 인수, 운영, 보험금 지급 까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