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윤리경영 핸드북' 발간

입력 2006-09-13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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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가 윤리경영 핸드북을 발간해 전임직원과 협력회사에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윤리경영 핸드북은 ▲윤리경영의 이해 ▲윤리규범 ▲행동지침 ▲알쏭달쏭한 관련 사례들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Q&A 형태로 구성됐다.

신용규 윤리경영담당 부장은 "이번 핸드북 발간을 계기로 앞으로는 전임직원들에게 휴대용 윤리 자기진단표를 제공하고 직급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는 등 윤리경영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강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04년부터 업계 최초로 홈페이지 내 사이버감사실을 활용한 윤리경영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내부 회계 관리 시스템을 가동해 업무 전반의 투명성 높이기에 나서고 있다.

또 지난해말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시간의 사이버 윤리 교육을 실시하고 4년째 명절 전후 떡값 안주고 안받기 운동 등을 펼치고 있다.

최용묵 대표이사는 "윤리경영은 단순한 도덕적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잘못된 관행이나 비용 구조를 바로잡아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며 "꾸준한 학습과 교육 등을 통해 윤리경영을 기업문화로 흡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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