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엣지 vs 갤럭시노트4 vs 아이폰6 ‘스펙 전격 분석’…당신의 선택은?

입력 2014-09-06 15:1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이투데이, 맥루머)

독일 베를린에서 첫 공개된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가 화제다. 여기에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가칭)' 공개일이 3일 앞으로 다가와 갤럭시노트4 및 갤럭시노트 엣지와 아이폰6의 스펙비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 중심가인 운터 덴 린덴(Unter den Linden)에서 열린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 두 신제품 또한 긁힘에 강하지만 IT기기에 채택할 수 있는 '궁극'의 유리로 알려진 사파이어 글래스는 아니었다.

아이폰6가 채택할 것이라고 보는 사파이어글래스는 기존 강화유리보다 긁힘에 20~30% 강하다.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의 미채택에 아쉬움을 남겼다.

반면 아이폰6에 들어갈 사파이어 글래스의 실제 필요성에 회의적인 시선도 적지않다. 순수한 사파이어 글래스의 경우 경도가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사파이어 글래스 면에 스크레치를 줄 수 있는 물질이 다이아 말고는 없다는 것을 뜻한다. 실생활에서 다이아몬드를 쉽게 볼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절대 유리'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러나 아이폰6가 채택할 사파이어 글래스의 경우 순수한 사파이어가 아니라 깨짐과 휨에 강한 합성 사파이어 글래스로 확인됐다. 이전 모델보다 긁힘에는 강하지만 사포나 거친 물질에 노출 됐을때 긁힘을 피할 수 없다. 이 경우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호필름을 부착할 수 밖에 없다. 물론 빛 투과율이 높아 선명도 면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보호필름이 필요 없을 만큼 강하지는 않다.

갤럭시노트4 디스플레이는 5.7형으로 갤럭시노트3와 같다. 하지만 화질은 2배 더 선명한 쿼드HD(2560×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여러개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 윈도우(Multi Window)’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사용 중인 화면을 팝업(pop-up)시키거나 2개 화면으로 분리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애플은 오는 9일(현지시간) 애플 본사 소재지인 쿠퍼티노에 있는 2년제 대학(커뮤니티 칼리지)인 디 앤자 칼리지 캠퍼스 내 '공연 예술을 위한 플린트 센터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

애플은 이번 스페셜 이벤트가 어떤 행사인지 초대장에서는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4.7인치 아이폰6와 5.5인치 화면의 아이폰6L, 애플 최초의 웨어러블 기기인 '아이워치'를 내놓을 것이라는 관측이 업계에서는 우세하다.

애플은 이 카운트다운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이벤트 당일 행사를 전세계에 실시간 생중계할 계획이다. 방송은 9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EDT, 한국시간 10일 새벽 2시)부터 시작된다. 애플의 웹브라우저 사파리와 애플TV로도 신제품 공개 행사를 시청할 수 있다. 이는 아이폰6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에 부응해 이례적으로 배려한 것이다. 사파리는 OS X 10.6.8부터 이후 버전, 애플TV는 5.0.2부터 이후 버전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아이폰6의 출시 예정일은 공개 10일 후인 19일로 예상되지만 아이폰6L은 10월이나 11월 사이로 아이폰6보다는 다소 늦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아이워치는 내년으로 미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 분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