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가칭)'의 공개일이 임박한 가운데 아이폰6에 대해 디자인과 사양, 그리고 부품까지 가장 정확한 정보를 공개해온 펠드앤볼크(feld&volk)가 두 번째 동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맥루머는 1일(현지시간) 자사 사이트에 펠드앤볼크가 아이폰5S와 아이폰6의 4.7인치 버전을 비교해 올린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에 따르면 아이폰6는 아이폰5S과 디자인 면에서 다각적으로 차이가 난다. 크기는 물론 얇아진 두께, 필 셰이프트 볼륨 버튼과 같은 아이패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를 갖췄고, 둥근 모서리에서도 아이폰5S와 차이가 난다.
또한 아이폰6는 트루 톤의 듀얼 LED 플래시, 프로트루딩 카메라 링, 내부 안테나 밴드, 각인된 애플 로고, 파워 버튼 이동 등의 변화도 두드러진다.
오는 9일 미디어 이벤트에서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6는 4.7인치와 5.5인치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4.7인치 제품은 연내 출시될 가능성이 크지만 5.5인치 제품은 내년으로 출시가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9일 미디어 행사에서는 애플의 첫번째 웨어러블 기기인 아이워치도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워치에는 모바일 결제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6 출시 예정일 임박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이폰6 사진만 봐도 기대된다" "아이폰6 출시 예정일, 디자인 대박" "아이폰6 디자인 진짜 섹시하다" "아이폰6 디자인은 섹시한데, 색상은 모두 그레이야? 블랙이야?" "아이워치는 그닥... 아이폰6만 나오면 돼" "아이폰6,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