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4/08/600/20140820022526_497307_520_691.jpg)
임주환이 루게릭병이라 불리는 ‘ALS’ 치료법 개발을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릴레이 캠페인 ‘얼음물 샤워 (icebucket challenge)에 동참했다.
임주환의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는 19일 ‘얼음물 샤워 캠페인’에 참여한 임주환의 사진 및 영상을 공개했다.
‘얼음물 샤워 캠페인’은 참여자가 얼음물 샤워 후 자신의 다음 타자 3명을 지목하고, 지목받은 인물은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지 않을 시 ALS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하는 방식.
이에 임주환은 평소 절친으로 알려진 조인성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동참하게 됐으며, 갑작스러운 지목에도 흔쾌히 수락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임주환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며 “이런 뜻 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해준 조인성씨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루게릭병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셨으면 하구요. 치료법 역시 빨리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 세계에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많은 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음 참여자 분들도 뜻 깊은 마음으로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자신의 다음 참여자로 배우 차태현, 최태준, 가수 장우혁을 지목하며 기대를 모았다.
임주환의 ‘얼음물 샤워 캠페인’의 사진과 영상은 블러썸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http://blossomenter.com/actors/lim_juhwan/archives/star-zone/) 및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lhmX46WvTjY)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임주환 '아이스버킷챌린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임주환 '아이스버킷챌린지', 조인성 절친이었네" "임주환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차태현 최태준 장우혁 기대" "임주환 '아이스버킷챌린지', 멋지다" "임주환 '아이스버킷챌린지', 릴레이 이어지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