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온슈어' 웹툰·유튜브 영상으로 2030세대 공략

입력 2014-08-20 14:21수정 2014-08-20 17:0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화생명의 온라인보험 '온슈어(www.onsure.com)'가 유명 웹툰 작가와 제작한 재난 스릴러 웹툰 '2024'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온슈어’는 유명 웹툰 작가와 제작한 재난 스릴러 웹툰 <2024>, 춤꾼으로 유명한 박재범, NS윤지가 노인으로 분장해 비보이들과 댄스배틀을 겨루는 반전 유튜브 영상이 공개 한달여 만에 900만건에 가까운 고객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화생명은 온라인 보험의 주요 타겟층인 2030세대의 주목을 끌기 위해, 보험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 보다 ‘재미’와 ‘호기심’에 중점을 두고 이번 웹툰과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했다.

유명 웹툰 작가 이종규, 서재일과 손잡고 선보인 '2024'는 2024년, 화산재가 대한민국을 뒤덮는다는 설정의 재난 스릴러 웹툰이다. 지난 7월초 첫 연재 후 현재 6회까지 약 9만여명의 독자가 평균 9.9 이상의 별점을 메길 만큼 반응이 뜨겁다.

한화생명 ‘온슈어’가 제작한 유튜브 바이럴 영상(http://youtu.be/Gdj-DfBnVSM)도 화제다. 홍대에서 댄스 배틀하는 의문의 할아버지(‘잭슨박의 부활’편)와 클럽에서 커플 댄스를 추는 노부부(‘잭슨박의 그녀’편)로 제작된 2편의 영상은 공개 한달 만에 90만건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영상 후반에 밝혀지는 의문의 노인은 춤꾼으로 알려진 박재범, NS윤지다.

한화생명 ‘온슈어’는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800만원 상당의 경품이벤트(https://www.onsure-surprise.co.kr/season2/)도 펼친다. 내달 19일(금)까지 인터넷 검색창에 ‘온슈어’만 검색하면 디지털 카메라, 영화관람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생명 e보험사업부 안중철 파트장은 “2030세대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온슈어’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온라인보험의 장점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라며, “온라인보험은 간단히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손쉽게 보장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교·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