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기술원, 시간ㆍ장소 얽매이지 않는 스마트워크 전면 시행

입력 2014-08-1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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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워크 시행으로 승강기안전검사의 효율성과 서비스 질 높여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은 18일 외부의 현장에서 검사를 수행하는 업무적 특성과 서비스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9월 시범운영을 거쳐 전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술원은 이에 대해 지난해 9월 15일부터 새로운 승강기검사기준이 시행됨에 따라 검사항목이 약 2.5배 증가해 안전성이 향상된 한편, 검사 수행과 업무처리 시간 또한 증가해 효율적인 업무시스템이 요구돼 스마트워크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술원은 검사결과를 사무실 복귀 후 처리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바로 검사결과를 입력하고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검사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더불어 민원 처리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대국민 서비스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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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승강기와 위험기계ㆍ기구 안전검사뿐만 아니라 내부 행정업무에도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전면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원 관계자는 “승강기안전검사의 정확도와 효율을 높여 국민 안전에 기여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업무환경을 구축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술원은 1986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주요사업인 승강기와 위험기계기구의 검사업무와 함께 개성공단 입주업체의 안전검사, 잠실 제2롯데월드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감리 등을 수행하는 종합안전전문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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