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리얼 그룹(The Real Group)’의 생생한 음원을 채택, 벨소리, 효과음, 버튼음을 세계최로로 아카펠라 사운드로 만들었으며, 리얼그룹의 히트송도 MP3파일로 즐길 수 있다.
‘리얼그룹’은 특별히 ‘아카펠라 뮤직폰’만을 위해 음원을 따로 작곡, LG전자 로고송(Life’s Good)을 새롭게 제작했다.
LG전자는 사람의 목소리로 음원을 구성한 ‘아카펠라 뮤직폰’이 첨단 IT기기에 감성코드를 접목한 디지로그(Digilog:디지털과 아날로그를 결합시킨 신조어)제품의 대표주자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스크래칭, 효과음 삽입, 재생 반복 등 편곡을 할 수 있는 디제잉(Djing) 기능과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직접 만들수 있는 작곡 기능 등 뮤직 특화 기능도 갖췄다.
특히 매끈한 슬라이드 디자인에 장착된 조그 다이얼을 이용해 손 끝의 움직임만으로도 간편하게 디제잉(Djing)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음악을 즐기는 즐거움 이상의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512MB의 대용량 메모리, 128화음 등 첨단 기능을 두루 탑재한 ‘아카펠라 뮤직폰’은 ‘MP3’, ‘AAC’ 오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USB 2.0을 채택해 1초에 MP3 1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MP3를 들으면서 인터넷, 게임,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풀(FULL) 멀티태스킹' 기능과 블루투스 리모컨 기능을 채택해 선없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아카펠라 뮤직폰’ 출시기념 ‘리얼그룹’의 콘서트를 9월중 개최,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초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