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조6800억 규모 친환경 프로젝트가 가동됐다는 소식에 KC그린홀딩스가 상승세다.
11일 오전 2시35분 현재 KC그린홀딩스는 전일대비 140원(2.14%) 상승한 6690원에 거래중이다.
한국무역협회는 중국 정부가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징진지(京津冀 베이징·톈진, 허베이의 약칭) 광역개발에 적극 나선 가운데 이를 활용하기 위한 우리 기업의 적극적 대응이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시진핑 정부의 최대 역점 사업 중 하나인 대규모 인프라 투자와 산업재배치가 실행되고 있는 만큼 우리 투자와 무역전략을 재검토하고 환경산업 진출 등에 노력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는 ‘시진핑 정부의 핵심성장 전략, 징진지 광역권 발전전략과 시사점’ 보고서에서 최근 중국 정부가 직할시인 베이징과 톈진, 허베이성 등을 종합 개발해 북방지역의 성장거점으로 삼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고 전했다.
무역협회는 우리 기업에게도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허베이 지역은 철강, 코크스, 섬유화학 등 중공업이 밀집돼 있고 자동차 보유량 증가로 대기오염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내 대기오염 관련 기술의 중국 진출이 유망하며 향후 토지 정화와 쓰레기 처리 산업 등 환경산업 전반이 급부상 할 것으로 예측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