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보험 만족도 1위… 온라인 ‘하이카’ 오프 ‘동부’

입력 2014-08-11 11: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국소비자원이 자동차보험 7개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온라인에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 중에서는 하이카다이렉트가, 오프라인은 동부화재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소비자원은 전체 자동차보험 상위 5개사, 온라인 상위 2개사를 선정해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3일까지 자가운전자 1080명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고객지향성, 대응성, 서비스 체험, 가격 등 항목에 대해 5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긴 결과 이같은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온라인 보험사로는 하이카다이렉트와 AXA다이렉트 등 2개, 오프라인은 현대해상 1개였으며 온오프라인을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는 △삼성 △동부 △LIG △메리츠 등 4곳이 조사 대상으로 꼽혔다.

온라인보험 중에는 하이카다이렉트의 만족도가 3.63점으로 가장 높았고, 삼성화재(3.61점), 동부화재(3.60점) 순으로 나타났다.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오프라인 보험은 동부화재가 3.64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현대해상(3.63점), 삼성화재(3.61점)가 뒤를 이었다.

가입 채널별로는 온라인 보험이 종합만족도 3.53점으로 오프라인 보험(3.56점)에 비해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온라인 보험이 가격면에서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전문성·고객지향성 등의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오프라인 보험에 뒤졌기 때문이다.

한편 긴급출동서비스는 현대해상이 3.92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삼성화재(3.91점), 동부화재(3.85점) 순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