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금융회사 SNS 가입자 242만명 달해... 카드사 100만명 '최다'

입력 2014-07-31 10:59수정 2014-08-01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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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가입자가 금융업권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ㆍ증권ㆍ보험ㆍ카드업권의 시장점유율 상위 5개사의 SNS 이용자 수(페이스북과 트위터 합계)는 30일 오후 5시 기준 242만35명이다.

업권별로 보면 카드업계가 100만6209명으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이어 은행(48만4685명), 손해보험(47만938명), 생명보험(28만3148명), 증권(17만5055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금융사별로는 삼성화재(39만4843만명)가 가장 많았고 삼성카드(29만2970명), 현대카드(28만2939명), 신한은행(25만5407명), KB국민카드(24만3852명), 하나은행(15만5498명), 삼성생명(13만8150명) 순이었다.

삼성화재는 3개의 블로그와 2개의 트위터 계정, 2개의 페이스북 계정, 카페, 유튜브, 플리커, 인스타그램 등 총 11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하루 평균 45만명의 고객과 소통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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