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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소장은 이어 “숍인숍의 경우 개별적인 홍보가 어려운 점이 있기 떄문에 입지가 좋은 점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학가나 사무실 주변, 주택가 진입로 주변의 건물 1층 등이 가장 좋은 점포 입지다”고 강조했다.
이 외 강 소장이 조언한 숍인숍의 성공전략은 다음과 같다.
▲숍인숍 매장은 점포 세입자에게 재임대를 하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있다. 따라서 월세 이외의 관리비와 임대기간, 영업시간 등을 명시한 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는 것이 좋다. 또 월 수익금의 정확한 배분율 문제와 월세지급여부 등도 신중하게 협의해야 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기존 업종에 가려 업종의 정체성이 희석되지 않도록 매장 분위기와 디자인에 신경써야 한다. 아울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현수막 등 각종 광고물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점포 크기는 실평수 기준 5평 내외가 적당하고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포인트다. 특히 숍인숍은 좁은 공간에 많은 물건을 비치하게 되므로 설비 및 상품 진열과 배치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