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가 4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전 9시18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44포인트(0.26%) 상승한 563.19를 기록 중이다.
이 시각 현재 개인은 29억원 어치를 사들이고 있다. 외국인도 1억원 어치를 순매수 중이다. 반면 기관은 30억원어치를 내다팔고 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많은 업종이 상승세다. 섬유의류, 음식료담배,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의료정밀기기, 운송,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유통, 제약, 기계장비 등이 소폭 오름세다.
이에 비해 종이목재, 통신서비스, 출판매체복제, 통신방송서비스, 방송서비스, 디지털컨텐츠 등은 내림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혼조세다. 원익IPS는 전일 대비 3.24%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CJ E&M, 다음, 포스코 ICT,씨젠, 메디톡스, 내츄럴엔도텍 등도 소폭 오름세다.
원익IPS는 반도체 수주 재개로 3분기부터 큰 폭의 실적 개선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가에서는 원익IPS에 대해 3분기중 반도체 부문에서만 800억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면 파라다이스, CJ오쇼핑, GS홈쇼핑, 동서,등은 내림세다. 씨젠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상한가 1개 종목 포함 538개 종목이 올랐고 하한가 없이 324개 종목은 내렸다. 120개 종목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