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2일까지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 이어, 7월 3일 공개 시범 서비스에 들어간 오디션은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누적회원 100만, 동시 접속자수 3만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올 3월 베트남 현지 퍼블리셔 VTC인터컴과 계약을 맺은 오디션은 중화권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지난달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베트남 최대 IT 박람회에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얻은 오디션은, TV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전개하고 있다.
오디션은 상용화 서비스에 들어간 오늘 7일부터 각 편의점을 비롯한 유통업체를 통해 클라이언트CD 배포 및 선불카드 판매에 들어 갔으며, 특히 정식 클라이언트 CD가 배포되면 PC방에서의 이용자 수가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당온라인 해외사업본부 박재우 본부장은 “베트남에 이어 곧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도 상용화를 준비 중이며, 성공적인 런칭을 자신한다”고 밝혔다.
오디션은 일본, 미국, 브라질에서도 비공개시범서비스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