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파워 투데이 스페셜' 프로그램을 신설

입력 2006-08-07 10: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GS홈쇼핑은 7일부터 매일 한 개 상품을 최고의 조건으로 구성, 2~4차례 반복적으로 집중 방송하는 '파워 투데이 스페셜'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해당 날짜의 '파워 투데이 스페셜' 상품은 GS홈쇼핑의 히트 인기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가격 할인, 상품 구성, 결제 조건 등 고객들에게 확실한 이익을 보장해 줄 수 있느냐를 기준으로 선택된다.

금주 중 방송 예고된 상품인 아이오페 레티놀TX는 여름철을 맞아 미백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품으로 휘센 에어컨, 아이오페 기초세트, 화이트젠 6종 세트 등 152명에게 사은품을 무이자 7개월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또한, 뉴싸이킹 물걸레 청소기와 샐리앤존 양피자켓은 각각 1만원과 3만원씩 할인 판매하는 등 파격적 혜택이 함께 한다.

홈쇼핑 상품은 1일 1회 편성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2회 편성을 하는 경우라도 새벽 시간 중 재방송을 내보내는 정도다.

그러나 파워 투데이 스페셜은 2~4회 이상을 모두 생방송을 진행하고, 하루 1개 상품을 확실하게 이슈화 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품 협력 업체는 집중적인 방송이 해당 상품의 매출 뿐 아니라 인지도를 극대화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

아울러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홈쇼핑에서마저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데다 모든 홈쇼핑 업체들이 저렴한 가격과 좋은 조건을 내세우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차별성을 부각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GS홈쇼핑은 내부적으로 파워 투데이 스페셜 상품의 당일 매출 목표를 백화점 1일 매출액으로 잡고 있다.

GS홈쇼핑 김용범 상무는 "1개 상품을 홈쇼핑 방송으로 하루 2~3차례 집중 방송하는 것은 특정 상품을 하루 동안 백화점 전 층의 모든 매장에 가득 채운 것과 동일하다"며 "매출 뿐만 아니라 상당한 홍보 효과를 낼 것이다"고 말했다.

홈쇼핑의 원조격인 미국 QVC의 경우 특정 상품을 선택해 1주일간 집중 편성하는 WSV(Weekly Special Value)라는 유사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하나코비의 락앤락이 미국 시장에서 성공하는 결정적 계기를 만들어 준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