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중진공, 아랍어·스페인어 온라인수출관 5일 신규 개설

입력 2014-06-0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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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의 중동·중남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5일 아랍어와 스페인어 온라인수출관을 신규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수출관은 중소기업의 해외 신흥시장 마케팅을 위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정보와 국내 경제뉴스, 산업정보 등 비영어권 바이어의 수요에 맞는 정보를 해당국의 언어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중진공은 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러시아어·포르투갈어 등 4개 온라인수출관에 아랍어·스페인어 등 2개를 추가 개설해 총 6개 관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 곳에 소개되는 제품은 시장별 전략품목 중심으로 선정됐으며, 아랍어·스페인어관은 각각 200개 업체를 모집 완료한 상태다. 현재는 6개 온라인수출관에 1800개 기업 6376개 제품이 입점해 있다.

중진공은 선정된 기업에게 현지어 상품페이지와 거래제의서를 제작해주고, 현지화 마케팅 등 원스톱 지원을 제공한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온라인마케팅은 거리의 제약과 문화적 차이로 접근하기 어려운 현지 바이어와 쉽게 접촉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라며 “앞으로 국내 수출중소기업의 진출 확대가 필요한 국가를 중심으로 온라인수출관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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