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은 21일 올 상반기 제품 판매량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었던 '2006 상반기 히트상품 베스트 2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핫 키워드는 '노출'과 '월드컵'으로 '여름'과 '월드컵'이라는 시즌 영향이 톡톡히 반영되기도 했으며, 잘먹고 잘살기 위한 '웰빙 트랜드' 역시 먹거리를 중심으로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미니스커트(1위)’, ‘누드브라(10위)’, ‘스키니진(5위)’ 등 몸매를 과감히 드러낼 수 있는 '노출 패션' 관련 아이템이 히트상품 상위권을 휩쓸어 눈길을 끈다.
'카고팬츠(2005년 1위)', '티어드스커트(2005년 4위)' 등 몸매를 감춰주던 편안하고 헐렁한 스타일이 인기였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봄부터 이어진 '노출 패션'의 영향으로 관련 제품이 인기를 누린 한편, ‘뿔테안경’(3위), ‘프릴 블라우스’(4위),‘웨지힐’(20위), ‘모공수축팩(13위)’ 등 지난해에 이어 패션 미용 관련 제품이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뿔테안경(3위)', '키높이 깔창(16위)'의 경우 여성보다도 남성들 사이에서 더 인기를 얻었던 아이템으로, '예쁜남자 열풍'으로 인한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패션상품 구매에 영향을 주기도 했다.
한편, 그칠줄 모르는 월드컵 응원 열기와 더불어 ‘붉은악마 야광뿔(11위)’은 월드컵 예선경기 초반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 하루평균 500여개 이상 판매되는 등 최단기간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쥐포’(6위)는 야간 경기 응원시 야식으로 각광받으며 월드컵 특수 누리기도 했다.
고성능 첨단 제품의 급부상과 컨버전스 추세에 따라, ‘삼성 케녹스(14위)’, ‘샌디스크 메모리카드(8위)’가 각각 순위에 올라 있으며, 슬림폰 열풍을 일으킨 ‘모토로라 레이저 휴대폰(15위)', 외부의 충격과 흠집은 물론 이제는 개성 표출의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는 ‘휴대폰 투명케이스(2위)'의 판매도 눈에 띈다.
이밖에도 '요구르트 제조기, 청국장 제조기(18위)', '궁중영양떡(19위)' 등이 사먹는 먹거리에 대한 불신으로 인한 안전먹거리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기도 했으며 국내 경기 회복과 원화 강세와 더불어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기내용 여행가방(17위)'의 수요가 늘기도 했다.
옥션이 발표한 2006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Best 20’은 올해 1월부터 6월 18일까지 옥션에서 판매된 제품들 가운데 총 판매량, 전년대비 증가율, CM(카테고리매니저) 추천 등을 기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