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3년만에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상품 부문별 전문 쇼호스트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CJ오쇼핑은 23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에서 쇼호스트 입사지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특히 CJ오쇼핑은 이번 공채에서 컬러리스트나 뷰티 스타일리스트 등 각종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각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를 우대한다. 새로 영입될 쇼호스트들은 2년에서 3년 가량의 쇼호스트 집중 트레이닝을 거치게 된다.
기존에는 쇼호스트, 아나운서, 리포터 등 방송 관련 경험자를 중심으로 쇼호스트 선발이 이뤄져 왔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이번 공채는 지원자의 전문성 및 경력을 중심으로 평가할 예정이므로, 연령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후에는 쇼호스트 채용 대표 이메일(cjshrecruit@cj.net)로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송부하면 된다.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를 받으며, 방문 및 우편 접수, 이메일을 통해서는 접수할 수 없다.
지원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카메라 테스트 등 2차 방송진행 역량면접, 상품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이는 3차 쇼호스트 전문역량면접, 4차임원 면접을 거치게 된다. 4차 전형 합격자는 6주간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CJ오쇼핑 이재웅 방송운영 팀장은 “CJ오쇼핑은 상품 카테고리별 전문 쇼호스트를 육성할 계획으로, 이번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