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헛개 컨디션’, 일본시장 본격 진출

입력 2014-05-12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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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스케어의 숙취해소음료 ‘헛개 컨디션(이하 컨디션)’이 5월 삿포로를 시작으로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3월 중국에 이어 일본 홋카이도내 140개 점포망을 갖춘 ‘삿포로 드럭스토어’ 진출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약 5000억원 규모로 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두 배에 달한다. 현재 전 세계 카레생산 1위 업체인 하우스웰니스푸드의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가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다.

제품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CJ IMC는 교민뿐 아니라 일본 현지고객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드럭스토어 내 약사와 판매직원의 관심을 높이고 공격적인 무료시음 행사를 통해 현지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제품 용량도 일본 고객들의 기호를 반영해 국내용(100ML) 보다 적은 75ML로 제작된다.

회사는 삿포로를 시작으로 전국 드럭스토어 17개 연합과 협력해 2015년 내 일본 전역 1700개 점포의 입점을 추진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슈퍼마켓 등 일반 유통체인으로 채널을 확대해 컨디션뿐 아니라 CJ헬스케어와 CJ제일제당의 다른 상품들도 순차적으로 입점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삿포로 드럭스토어 측도 이번 컨디션 론칭을 홍보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홋카이도 일간지에 광고를 게재하고, 무료시음 행사 확대를 검토하는 등 컨디션을 히트상품으로 육성시켜 나갈 본격적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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