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프로그램 뜻 나는 남자다
▲사진=KBS
파일럿 프로그램이란 정규 개편에 앞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갖고 만든 시험용 프로그램을 뜻한다. 미리 1~2편을 제작해 선보인 후 시청자와 광고주의 호응도가 좋을 경우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된다.
10일 방송된 파일럿 프로그램‘컬투의 어처구니’는 새로운 형식의 ‘타임슬립 토크쇼’로,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국내외에서 일어난 황당하고 놀라운 이슈들을 찾아 ‘최고의 어처구니’를 선정하는 신개념 교양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9일 방송된 KBS 2TV 새 파일럿 프로그램 '나는 남자다'는 쇼와 토크를 합친 신개념 쇼토크 버라이어티로, ‘남중-남고-공대’ 출신 250명의 남자 방청객들이 직접 참여해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조합과 웃음으로 동시간대 포털 사이트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공소시효' 출격 준비를 마치고 정규 편성을 위해 시청자들을 정조준한다.
앞서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MBC ‘우리 결혼 했어요’는 파일럿 프로그램이 정규편성으로 자리잡은 대표적 사례다.
파일럿 프로그램 뜻을 접한 네티즌은 "파일럿 프로그램 뜻, 나는 남자다는 정규 확정" "파일럿 프로그램 뜻, 요즘 진짜 많네" "파일럿 프로그램 뜻, 어떤 프로그램이 살아남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