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원행장 외환은행 인수관련 특별 담화문 발표
KB국민은행 강정원 행장은 지난 주말 외환은행 지분인수 본계약을 체결한후 22일 직원 담화문을 통해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뱅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 행장은 사내 방송을 통해 특별 담화문을 발표하고 외환은행 인수를 자축했다.
그는 "외환은행 지분인수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우리 KB국민은행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로의 꿈을
이루기 위한 첫 관문을 무사히 통과했다"며 "외환은행과의 통합 이후우리 KB국민은행이 견지할 경영방향은 아시아 금융시장을 통한 성장과 모범적인 금융기관으로서의 공익적 역할 수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국내시장에서 적정 마켓쉐어를 유지하며 내실경영을 추구함, 경쟁은행과 함께 발전하면서 국내금융시장 전체의 이익을 추구하는 시장선도자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은행의 조직체계와 운영시스템을 글로벌 은행 수준으로 선진화하고 인재교육에 투자하여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은행들에 대한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강정원 행장은 합병과 관련 임직원들의 업무를 처리에 있어 책임있는 자세를 당부하면서 "항상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원숙한 자세를 견지해 줄 것"과 "새로운 동료들과 힘을 모아 세계금융시장의 거친 파도를 헤치고 나갈 수 있는 크고 우람한 '새로운 배'를 완성하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