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프랑스 국가대표이자 FIFA 홍보대사 크리스티앙 카랑뵈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4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진품 트로피 언론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월드컵 진품 트로피 공개 행사는 지난해 9월 월드컵 개최국 브라질을 시작으로 총 90개국을 순회 방문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한국팀의 예상성적을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공식 대변이기 때문에 이런 질문이 조심스럽다”며 “최근 한국대표팀은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이며 단계적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무난히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대답했다.
그는 “협회 측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이 가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사회자가 카랑뵈의 답변을 역대 최고 성적으로 이해해도 되는지 재차 묻자, 카랑뵈는 “물론이다(Of Course)”고 대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홍명보 감독,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 FIFA 홍보대사이자 전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 크리스티앙 카랑뵈 등이 참석했다.
2014 FIFA 월드컵 트로피투어는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진품 트로피 관람 기회와 축구와 관련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월드컵 행사의 사전 관심 유도 및 전 세계인들의 축구에 대한 사랑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행사로, 2006년과 2010년에 이어 세 번째다,
(사진설명=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4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진품 트로피 언론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노진환 기자 myfix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