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배송은 제대로 될까, 늦게 배송되는 것은 아닐까’하는 막연한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이 싼 만큼 고객들은 배송에 대한 염려가 있었던 것.
다음온켓에서는 최근 이런 우려 없이 빠르게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Q배송인증제’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다음온켓은 15일 마켓플레이스 업계 최초로 배송 안심마크인 ‘Q배송인증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Q배송 인증제는 매월 배송 품질이 우수한 판매자에게 Q배송인증마크를 부여해 고객에게 인증마크가 찍힌 상품의 신속한 배송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는 상품배송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해 구매자들에게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품을 배송함으로써 신뢰를 주고 판매자에게는 더욱 나은 배송을 독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Q배송인증 마크는 총 판매량 중 2일 이내 배송된 비율이 80%이상인 판매자, 즉 실버 등급 이상인 판매자에게만 제공되고, 매월 판매자의 배송 현황을 분석해 심사 기준에 따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Q배송인증마크는 상품 페이지 내 배송정보 라인에 마크로 별도 표기되며, 고객은 이 인증마크가 부여된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안정된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배송 걱정은 싹 잊게 된다.
다음온켓에서는 Q배송인증제의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Q배송인증 특별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Q배송인증마크를 획득한 판매자의 여성의류, 남성의류, 패션잡화 등의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3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5%의 할인 쿠폰도 증정하고 있다.
다음온켓의 최한우 본부장은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Q배송인증제를 시작하게 됐다”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책임감과 신뢰감을 나눌 수 있다는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