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은 24일 캐주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스터 길들이기’에 길드대전을 업데이트하고, 포미닛 길드대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길드대전은 길대간 전투를 통해 최고의 길드를 가리는 대결모드로 매주 주말 정오부터 밤 12시까지 참여 가능하다. 진행방식은 각 길드의 길드장이 대결하고 싶은 상대를 선택하거나 대전을 신청해온 상대의 도전을 수락하면 된다. 대전 시작 후 30분 내에 상대 길드를 먼저 물리치면 승리하게 된다.
대전에서 승리할 경우 길드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원의 기여도에 따라 수정·골드·몬스터 뽑기권 등의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걸그룹 포미닛이 직접 길드대전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몬스터 길들이기를 응원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길드대전 플레이 장면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길드대전에 10회 이상 참여한 길드 중 추첨을 통해 길드 포인트 2만점을 지급하고, 길드대전 승리 및 방어 횟수가 높은 상위 10개 길드에게는 수정·골드 등을 차등 보상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길드대전 점수가 높은 상위 3개 길드에게는 최대 수정 1000개, 길드 포인트 2만점의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현재 길드창설 비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