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채용 공고, 6급 연봉, 필기시험
▲NH농협은행 김주하 행장이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희유 스님에게 사랑의 쌀 전달하는 모습.(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상반기 금융권 최대 규모인 400명 신규 채용에 나선 가운데 지원자들이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NH농협은행은 19일부터 25일까지 일반분야 350명, IT분야 50명 등 총 400명의 6급 직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번 농협 6급 채용은 학력·연령·전공 등의 제한이 없는 열린 방식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 분야는 시·도 단위로 권역을 구분해 출신 소재지 또는 현재 주소지가 속한 권역에서만 지원 할 수 있다. 반면 IT분야는 별도의 지역 제한이 없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5월 초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NH농협은행은 “정부의 일자리 확대 정책에 부응하고 현장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상반기 공채 인원을 100명 더 늘렸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채용 소식에 네티즌들은 "NH농협은행 채용이고 뭐고 시스템 관리나 제대로" "NH농협은행, 6급 연봉이 얼마?" "NH농협은행, 필기시험은?" "NH농협은행 400명 채용? 대박" "NH농협 채용 꼭 합격해야지" "농협채용 홈피는 언제 정상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