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불만 관리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입력 2006-05-01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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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는 2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와 공동주관으로 2차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란 기업들이 소비자불만·피해예방 및 신속한 구제를 위해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여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설명회는 2일 오후 14시부터 한국소비자보호원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프로그램을 이미 도입한 3개사가 현재 프로그램 도입준비 중이거나 도입검토 중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도입준비 과정 및 주요내용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프로그램 도입 3개사와 설명자는 CJ 도입사례(CJ 유경모 고객지원실장), 삼성카드 도입사례(삼성카드 박홍곤 소비자보호팀장), 남양유업 도입사례(남양유업 홍진표 고객상담팀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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