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아이레보·근화제약·농우바이오 등 채용
취업난 속에서도 대기업 못지 않은 알짜 중소기업들이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사취업전문기업 인크루트에 따르면, 대기업 못지 않게 연봉도 높고 복리후생도 잘 돼있는 중소기업들의 채용이 적지않다. 이들 가운데에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있는 기업들도 많아 매출액, 재무구조 등을 감안하면 이들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중소기업 가운데에서도, 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동안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꾸준히 회사를 키워온 튼튼한 기업들이 꽤 있다."면서 "대기업만 선호하기보다는 이런 알짜 중소기업을 찾아서 지원하는 것이 취업난을 극복하는 현명한 방법"라고 조언했다.
현재 직원수가 240여명인 팅크웨어는 회사창립때부터 9년간 주 5일제 근무제를 고수해온 기업이다.
기획, 응용프로그래머, 네비게이션 GUI디자이너, 해외마케팅, 테마개발 등의 5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의 채용을 진행중이다. 모집기간은 기획 부문 5월 19일까지, 나머지 4개 부문은 채용시까지. 기본에 충실하고 변화에 적극적인 창조적 인재상을 추구하고 있다.
팅크웨어는 위치기반서비스(LSB)및 텔레매틱스 전문기업으로 차량용 네비게이션 인기브랜드인 '아이나비'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기업. 올 5월에는 코스닥상장 등록을 앞두고 있다. 연봉은 대졸초임의 경우 2200만원 수준에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도어락 및 스마트홈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레보에서는 인사(교육) 분야의 신입 또는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마감일은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교육(공)학, 경영학 관련 전공자로 신입 및 관련 분야 3년 미만의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이레보는 지난해 456억원 매출을 올린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대졸초임연봉의 경우 2,600만원 수준이며, 복리후생프로그램도 여느 대기업 못지 않다. 단체건강보험 가입, 헬스장·탁구장 등의 직원편의시설운영, 정밀건강검진 등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경력관리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독서습관장려를 위한 독서통신교육, 전산교육, 직무전문성향상을 위한 외부위탁교육, 글로벌경쟁력향상을 위한 어학강좌(영어, 중국어, 일어) 실시하고 있다.
근화제약도 오는 4월 30일까지 마케팅 PM을 담당할 경력사원을 뽑는다. 대졸이상의 학력에 동종업계 내과약물 PM경력이 1년 이상인 자라면 응시할 수 있다.
48년 동안 양약 제조에 주력해온 근화제약은 작년 574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거래소 상장기업. 현재 35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대졸초임의 연봉이 3000만원(성과급 별도)으로 대기업 못지 않은 수준이다. 복리후생도 주 5일 근무에,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우수사원 해외연수, 직무와 관련된 MR교육을 비롯 외국어 교육 등 잘 갖추어져있다.
종묘육종 연구 및 판매 전문회사인 농우바이오는 국내외영업, 마케팅, 연구 부문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 농업 또는 상경계열 학과를 전공한 대졸자라면 응시할 수 있다. 졸업평점은 영업과 마케팅 부문이 3.0이상, 연구부문은 3.5이상이어야 하며, 장교 전역자이거나 농촌출신자는 우대한다. 국내외영업직의 경우 외국어가 가능해야한다.
농우바이오는 지난해 268억원의 매출을 올린 종자재배생산업계의 유일한 토종기업. 현재 약 260여명정도가 근무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인티큐브는 5월 1일까지 CRM 서버 프로그램 개발, 모바일 서버 프로그램 개발 및 웹마스터 부문에서 일할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대졸 이상의 학력에 전산 및 컴퓨터 전공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인티큐브는 국내 최대의 CRM 및 모바일 솔루션 공급업체. 지난해 4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 21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주 5일 근무를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능력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내 동호회 지원, 어학지원금, 자기 계발비 지원 등을 통해 직원들의 경력개발도 돕고 있다. 또한 자녀들의 학자금 및 각종 경조사도 지원하고 있다. 대졸 초임연봉은 2300만원 수준.
중소형LCD모듈 전문업체인 오디티는 연구개발, 제조기술, 영업, 경리회계, 구매, 생산관리 부문에서 신입과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경리회계부문은 초대졸이상, 연구개발·제조기술·영업·구매·생산관리부문은 대졸이상의 학력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영업·구매·연구개발(Cell개발)부문의 지원자는 중국에서도 근무할 수 있으므로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자를 우대한다.
현재 64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오디티는 지난해 449억원의 매출을 올린 코스닥 상장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