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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의 중국 서비스를 앞두고 비즈니스 모델과 비공개테스트(CBT) 일정을 발표했다.
길드워2는 2012년 8월 북미·유럽에 출시되어 350만장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중국은 두 번째 서비스 지역으로 현지 파트너 콩종이 퍼블리싱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은 최초에 게임을 구매(패키지 또는 디지털 다운로드)한 후 별도의 월 이용료 없이 게임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북미·유럽의 비즈니스 모델과 동일하며, 가격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책정할 계획이다.
이번 CBT는 다음달 11일부터 약 2주 간 진행된다. 길드워2는 지난해 5월부터 이어온 다양한 형태의 테스트를 통해 중국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모드(Tutorial Mode)를 도입하는 등 막바지 현지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북미 시장조사기관인 DFC인텔리전스의 애널리스트 데이빗 콜은 “길드워2는 출시한 후 9개월 만에 북미,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MMO”라며, “중국에 출시되면 인상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에 이어 길드워2 중국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