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측만증 정의
(사진 = 뉴시스 )
척추측만증 정의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척추측만증은 일반적으로 척추가 휜 것을 의미한다고 알지만, 더 명확한 의미는 척추가 정면에서 보았을 때 S자 모형처럼 휜 것으로 말한다. 정상적인 척추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일직선이다.
좌우로 생긴 척추 변형을 측만증이라 부르며, 확실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10도이상 척추체의 회전이 동반된 척추 측만증을 특발성 척추측만증이라 정의한다.
이에 따른 증상으로 가장 흔한 청소년기 특발성 척추 측만증 환자의 경우 보통 아무 증상 없이 척추의 기형만을 호소하나, 드물게 증상이 있는 경우 요통이 가장 흔한 증상이다.
척추즉만증은 눈으로 봤을 때 서있는 위치에서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고, 양쪽 유방의 크기가 다르며, 등 뒤에서 보기에 척추가 휘어진 소견과 견갑골이 튀어나오거나, 등이 불균형적으로 튀어나온 소견이 있을 때 진단 가능하다.
치료 방법의 선택은 전문적인 많은 경험과 지식을 필요로 하며 일반적인 원칙은 있으나, 환자 개개인의 정확한 평가와 분석 위에서 개별화된 방법을 취해야 한다. 보조기 치료, 수술 등의 치료방법이 있다.
척추측만증 정의를 본 네티즌들은 "척추측만증 정의, S자로 휘어야 한다는 거군" "척추측만증 정의가 따로 있는지 몰랐네" "척추측만증 정의, 알고나뉘 쉽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