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블로그 등 데이터 분석…제품·서비스 반응 전달
이투데이는 26일부터 국내 언론 최초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카페,커뮤니티 등을 통해 생성되는 방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리포트'를 선보입니다. 이투데이는 무려 10억여개에 달하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국내 언론 최초로 소비자만족도와 브랜드 평판도를 평가하는 빅데이터리포트를 발간, 한국 언론계에 새로운 장을 펼칩니다.
▶이투데이 빅데이터리포트
이투데이는 빅데이터리포트를 통해 빅데이터속에 살아 숨쉬는 소비자와 고객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냅니다.
빅데이터리포트는 공공정책 소비자인 국민의 의견은 물론 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과 평가를 10억여개가 넘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추출·분석·보도함으로써 한국 언론에 빅데이터뉴스라는 새로운 장을 펼칩니다.
‘빅데이터리포트(www.etoday.co.kr/bigdata) '는 소비자들이 어떤 브랜드에 행복해하고, 왜 불만이 가득한 지를 실시간으로 읽어냅니다. 매달 2회씩 독자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한국빅데이터지수(KBI)
이투데이는 산업,정책,정치,경제 등 분야별 한국빅데이터지수(KBI)를 산정, 발표합니다. 10억여개의 빅데이터를 추출,1,2차 유효데이터를 분석해낸후,이에대한 가중치를 주는 인덱스분석툴을 통해 기업 브랜드 평판도 및 소비자 만족도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할 것입니다.
▶빅데이터분석 전문기자
이투데이는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분석 전문기자제를 도입, 품격다른 뉴스콘텐츠와 빅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독자여러분의 많은 관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