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는 멀티미디어 시대를 맞아 1,000여개 기업회원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서비스하는 ‘동영상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영상 채용관’(www.jobkorea.co.kr/List_Gi/GI_onair.asp)에서는 업종별 기업의 동영상 회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명(색인)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관심기업의 동영상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등록·제작된 동영상은 잡코리아 채용공고 등록 시 기업정보로 활용되며, 동영상 채용관에 동시 노출된다.
잡코리아는 인재 채용 및 회사 홍보에 필요한 동영상을 기업에게 무료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는 온라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정보를 구직자에게 좀더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으로 동영상 홍보물을 통해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기업정보는 구직자들에게 기업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채용기업의 인지도 향상뿐 만 아니라 기업의 대외적인 홍보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동영상은 기본적으로 기업소개(기업건물, 사무공간, 복리시설 등)와 인터뷰(CEO 인사말, 인재상, 인재제도, 기업문화, 인재육성제도, 복리후생 등) 부분으로 구성되며 분량은 3분정도로 제작된다.
기존의 준비된 동영상 파일도 등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