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라이프가 ‘현대라이프 ZERO’ 출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생명보험협회 ‘월간 생명보험통계자료’에 따르면 현대라이프는 지난해 11월 신계약 건수가 10만5824건으로 1월 대비 139% 급증했다. 신규보험 가입금액은 11월 1조2702억원으로 1월 대비 71% 늘었다. 같은기간 업계는 신계약 건수 -22%, 신규가입금액 -26%로 각각 역신장 했다.
특히 현대라이프의 11월 보장성보험의 신규보험 가입금액은 1조2232억원으로 총 신규보험 가입금액 대비 96%에 달해 업계 평균 77% 보다 19%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현대라이프측은 외형성장을 확대 할 수 있는 저축성보험 판매를 과감하게 줄여 저금리가 장기화 되고 있는 시점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다.
또 현대라이프는 판매채널 다변화가 성장의 다른 원인인 것으로 분석했다. 재무설계사(FP)가 주력인 대면채널과 온라인, 텔레마케팅(TM), 보험대리점(GA) 등을 균형 있게 갖추는 한편 이마트와에서도 보험을 판매하고 선물할 수 있게 시도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보험의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좋은 보험이 무엇인지를 고민해 내놓은 새로운 상품에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보험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4일 출시 1주년을 맞는 현대라이프ZERO는 보험 내용과 지급 조건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하게 설계됐다. 보장기간 중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해 고객 부담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