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미아 침대 벌레 논란…사측 "전액 환불하겠다"

입력 2013-09-26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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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사미아 침대와 소파에서 벌레가 나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까사미아 측이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 교환 및 환불조치를 약속했다.

까사미아는 26일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는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회사측은 "일부 제품이 MBC 불만제로에 방송되어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를 드린다"며 "방송에 보도된 것과 같은 사례로 고객만족센터로 요청할 경우, 제품 교환 또는 전액 환불을 처리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MBC '불만제로UP'은 25일 방송분을 통해 먼지다듬이가 서식하는 까사미아의 온라인브랜드 까사온의 침대 소파 등 실체를 고발했다.

당시 방송에서 업체측은 "가구의 문제가 아니라 소비자 생활환경 등이 문제"라며 책임을 회피했다.

하지만 제작진이 확인한 침대와 소파 내부에서는 건축용 자재에 사용하는 목재가 나왔으며, 목재의 함수율(목재 안에 들어있는 수분 비율) 또한 기준치보다 높아 곰팡이나 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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