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단에 선 아이언맨ㆍ337kg 악어 포획, 이번엔 맛있는 화성 사진
강단에 선 아이언맨과 337kg 악어 포획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맛있는 화성 사진’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아주 특별한 화성 사진이 공개돼 해외 네티즌들의 군침(?)을 돌게 하고 있다. 일명 맛있는 화성 사진이다.
해당 사진은 유럽우주국의 위성 마스 익스프레스가 촬영한 청색, 적색, 적외선 이미지를 합성해 만든 것이다.
그런데 맛있는 화성 사진은 마치 커피잔 속의 카페라테를 확대 촬영한 것이 아닌가하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한다.
이는 맛있는 화성 사진이 아이스크림을 닮은 것 같지만, 실은 화성의 남극 모습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맛있는 화성 사진은 미국의 인터넷 매체 슬레이트 등에 소개되고, 여러 블로그를 통해 알려지면서 대중적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강단에 선 아이언맨과 337kg 악어 포획 그리고 맛있는 화성 사진을 접한 네티즌은 “강단에 선 아이언맨과 337kg 악어 포획 보다 더 놀랍다”“강단에 선 아이언맨과 337kg 악어 포획, 맛있는 화성 사진 ‘인기 짱’”“강단에 선 아이언맨과 337kg 악어 포획, 맛있는 화성 사진 그 다음은 뭘까”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단에 선 아이언맨은 아이언맨 복장을 한 사람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는 모습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또 337kg 악어 포획은 지난 8일(현지 시각) 미국 미시시피주 포트 깁슨의 미시시피 강 주변에서 무게 337kg의 거대한 악어가 잡혀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