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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하’는 쌀을 12~15도의 저온에서 발효시키고 냉각 여과장치로 쓴 맛과 알코올 냄새를 제거하여 잡미와 잡향이 없고 뒷맛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냉청주.
이번 라벨 리뉴얼에는 하얀 바탕에 수묵화 기법을 활용하여 제품의 한자 로고 ‘淸’자(字)에 여백의 미를 살린 디자인을 적용해 산뜻함과 시원함을 더했고 ‘맑고 깨끗한’이라는 제품의 특징도 강조했다
롯데주류는 출시 후 27년간 저도주 시장을 이끌어 온 ‘청하’의 ‘맑고 깨끗한 맛’이라는 특징을 강조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라벨을 새롭게 교체했다.
‘청하’는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수입 주류의 성장 등으로 침체돼 있는 국내 저도주 시장에서 20-30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올 상반기에 전년 대비 11.5% 성장한 68만 8856상자(1상자/30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젊은 마케팅’ 효과를 거둬 이번에 좀 더 젊은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라벨을 변경했다.